2007년 10월 5일 금요일

스팸번호가 많이 모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방문해 주신 덕에 정말 많은 스팸번호가 모였습니다. 방문자 분들께 아직 제대로 인사 한 번 못드렸는데, 이번 포스트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결코 한 사람의 힘으로 할 수 없는 일을
여러분 께서 조금씩 힘을 모아주신 덕분에 해내습니다.


원링 스팸을 가려내기 위한 간단한 아이디어가 한국의 스팸번호를 거의 모두 수집한 DB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내주신 관심은 더욱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지난 1주일간의 '98,000회' 조회 횟수는, 수많은 분들이 스팸으로 고통받은 횟수이기도 하고, 그 과정에서 생성된 데이터베이스가 다시 많은 분들에게 도움으로 되돌아간 횟수이기도 합니다. 또한, 이 숫자는 단순히 스팸을 가려내기 위한 지표라고 보기엔 너무나 커서, 안타까울 정도로 많은 분들이 스팸으로 고생하고 계시는 현실을 반증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피해자가 힘을 모아 스팸번호 DB를 만들었지만, 정보보호진흥원과 이동통신사의 노력으로 지금의 DB가 무의미해질 날을 기대해봅니다.

댓글 23개:

익명 :

스팸신고 방법이 여기에 설명되어있다는게 참 아이러니네요. 이런 사이트도 정부산하기관에서 직접 제공해야하는거 아닙니까? 무능한 철밥통들이 개인보다 못하다니 욕을 쳐먹어도 쌉니다. 세금이 아깝네요!!!

익명 :

우리나라 공무원들은 공무원시험에 합격할 '암기능력'은 있을지 몰라도 지능이 떨어져서 못할걸요... 차라리 원숭이한테 결재를 맡기고 러시안 룰렛을 하는게 낫지...;;

익명 :

왜 선불폰 목록을 지우셨는지 모르겠군요..

하루에 적으면 2통 많으면 7-8통.. 새벽 1-2시에도 어김없이 울려대서 잠을 깨우던 원링 스팸이 선불폰 목록에 빠짐없이 있더군요..

일반 선불폰 사용자들은 나름대로 이유가 있겠지만, 저 같은 일반 사용자들은 선불폰 목록이 필요합니다.

익명 :

정통부에 한마디했어요.이런사이트가 생길때까지 무얼했냐구요.그리고창피한줄 알라고 전화로 한마디했습니다.당연히걔네들 머리로는이런사이트 못만들죠.생각조차도못하죠.스팸머들 혼내주는방법 가르쳐줘도 못하는 아이큐 두자리인간들.허기야 똑똑하면 공무원하겠어요? 전문직하지안그래요?
요즘 정통부 죽을맛일거예요.특히정보보호원 ㅎㅎㅎ
저나름대로 스패머들 멋지게 혼내주고있어요.ㅎㅎㅎ

익명 :

12자리 이상은 안되나요? 제 폰으로 031-0821-43565016 이라는 전화가 왔는데 그때는 못받고 나중에 다시 걸어보니 사용할 수 없는 전화라고 나오는데 이러면 스팸쪽일 확률이 높지 않나요?

익명 :

스펨으로 전화온 번호에 공격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 까요? 하루에 스팸이 3~4개는 꼭 오는데 매일 당하고 사니 분해서 살 수 가 없네요..

Unknown :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익명 :

우연히 기사를 보고 이 사이트에 들어왔습니다. 대단한 일을 하고 계시군요 감사의 인사를 드리겠습니다.(ㅡㅡ)(_ _)(ㅡㅡ)
진짜 한국이란 나라에서 밥쳐먹고있는 공무원들의 무능력이란...
어떤곳은 사람이 없어서 일처리가 안된다고 하고.. 어떤곳은 탱자탱자 놀면서 국민들 혈세나 빼먹으면서 월급적다고 .. 수당적다고 진상 부리고... 나라꼬라지가..

익명 :

블루 오션을 개척하셨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정말 간단하면서도 도움이 되는 좋은 서비스 입니다.

Haeinn Kim :

스팸번호를 남기면
뭔가 조치가 취해지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Haeinn Kim :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익명 :

031-0821-43565016
위 번호는 해외에서 걸려온 전화 같네요.
해외에서 걸려오면 저렇게 뒷자리가 길게 번호가 남는데 그 번호로 걸어봤자 통화 안됩니다. 해외에서 전화 올 일이 없으시다면 위 번호는 사기성 스팸전화일 가능성이 높네요..

익명 :

지역추가를 해주셨으면 합니다.
현제 스펨이 온 사람의 특정지역.

서울 경기 대전 대구 부산 경북 등..
으로 나누어서 불특정 다수에게
연결을 이루어지게 한다면
정말 정확한 스펨으로 되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네요.

전지역으로 분산되어 나온다면 확실한거고
서울지역만으로 전화번호를 뿌려대진
않을꺼니까요..

수익을 목표로 하는 인간들이라서
지역만으로 하진 않을꺼니
뒤에 하나 더 달았으면 합니다.

익명 :

원링 번호 국번대가 날짜(시간)이 지나면서 바뀌는 듯합니다.
9월중에는 010-9??x-xxxx대와
010-6??x-xxxx로 오더니
금주는 010-314x-xxxx국번대로 오는듯합니다.
원링 여부를 검색하기전에 최근 가장 많이 검색되는 국번대를 메인화면에 표시하면 좀더 편하지 않을까 싶어 운영자님에게 제안하고 싶은데;; 제가 프로그램을 잘 몰라서요;;

익명 :

오늘도 부재중 통화가 와서 급히 컴퓨터를 켜고 확인을 했더니 역시 스팸전화였습니다.

이 사이트가 고맙기도하고 한편으로는 이게 뭐하는 짓인가 해서 화가나기도 합니다.

부재중 통화가 오면 당연히 확인 전화를 안심하고 할 수 있어야하는데 말이죠.

저는 지역번호가 02로 시작되어 있는 스팸전화가 많이 오는 편입니다. 그래서 저는 02전화를 받지않아요.

때문에 간혹 중요한 전화를 놓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환장할 노릇입니다.

정통부와 통신사에서는 도대체 무얼하고 있는지 , 이런 악질적인 스패머들의 방조범이란 생각이 들 정도이ㅃ니다.

익명 :

다소 위험한 발상일지 모르지만 많이 검색되는 스팸의심전화 번호를 하루나 1주일 단위로 알려주는 시스템을 마련해보는건 어떨까 싶네요. 다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만...

익명 :

스팸, 원링 전화 피해로 평소엔 부재중 전화를 따로 확인 안하는데, 요즘은 이사 때문에 중요한 전화였을까봐 확인해보면 꼭 원링이네요. 괴롭네요, 이대로는 안되겠습니다, 대책이 필요합니다

Maestro :

우선 운영자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국가에서 나서서 해결해야 할 일을 방치하고 있는 가운데 조금이나마 스팸전화 퇴치에 도움이 되는 일을 자발적으로 하고 계시니까요..

정말 이런게 선진시민의 모습이 아닌가 합니다.
저도 덕분에 많은 도움을 얻었습니다.
앞으로 계속 되었으면 좋겠네요.
힘내십시오~

익명 :

이 사람들 어떻게 혼내 주지요? 만나면 싸대기라도 한 대 때려주고 싶은 심정입니다. 광고란 호의적인 상황에서 해야 하는 것 아닌가요? 이렇게 해서 광고가 되겠습니까? 남에게 피해만 주고.. 뭔가 모자라겠거니 생각하지만 당할 사람들을 생각하니 부아가 끓습니다.. 수고하십시오..

Unknown :

원링 사업자들에 대한 특징이 벨 한번 울리고 끊는 거죠

휴대폰이야 발송후 7~11초 있어야 수신자에게 신호가 갑니다.

그를 이용해서, 전화국에 번호 하나 아니면 통신사에 번호 몇개 개설한 다음에

무작위로 상대 정한 다음에
컴퓨터로 콜 보내고 시간되면 끊고

이런식으로 하는 거라면,

횟수 또한 무지 많을 거라 사료됩니다

기본적으로 전화행위에 대한 모든 자료가 전화국이나 통신부들의 특정 데이터베이스에 남을 텐데 이를 두고 처리하면 안되는가요?
그들을 개인정보침해 및 정보처리 악용 등 사업법 위반 (다 제가 만들어낸 법 조항일수 있습니다.) 등으로 처벌을 해야하지 ...
매번 당하면서 피할수도 없는 원콜 지긋지긋합니다.

물론 이러한 부분까지 간여한다면 개인정보 침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건 시스템적으로 처리하는 것이고 사람이 간여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어느정도 인권적 보호는 가능하리라고 생각됩니다만,

제가 좀 지나친 생각을 가지는가요?

익명 :

사이트와 DB 운영하시느라 고생이 많으시네요. 매일매일 잘(ㅜㅜ) 이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컴퓨터를 키지 않아도 알 수 있도록 휴대전화(ARS나 무선인터넷 등)로 검색 할 수 있는 방법은 아직 없는거죠? 돈 많이 드는 작업 인가요?..;;

밖에 있거나 자기전이나 언제 어디서든 검색할 수 있도록..헤헤

익명 :

원링 말고도 스팸SMS 번호 공유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익명 :

신문 보고 알았습니다.
하루에도 몇번씩 오는 알수없는 전화 때문에 받기도 뭐하고 안받기도 뭐하고
찝찝함의 연속이었습니다.^^
고맙습니다.
그리고 정통부고 어디고간에 제발 제대로 좀 하면 좋겠네요.